Loading
2015. 7. 18. 17:00 - 꿈별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신청방법을 알아봅시다

여러분 가게에서 물건살때 소액이나 손님이 많으면 현금영수증 안하고 그냥 넘어가시는 경우 종종 있으신가요?

전 오천원 이하의 금액을 살때는 보통 현금영수증 안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이렇게 현금으로 결제하고 현금영수증은 패스하는 경우에는 작은 금액이라도 많이 모이면 또 크잖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홈택스 사이트를 사용해서 현금영수증 등록방법을 말이죠



그런데 시작 전에 홈텍스가 뭔지 모르시겠다고요?

바뀌기 전에는 국세청 사이트 였어요


위의 사진을 보면 홈택스, 이세로, 현금영수증 시스템 등의 8개 사이트를 통합한 사이트가 바로 홈택스 랍니다

각종 사이트의 통합으로 회원가입 단 한번으로 모든걸 사용이 가능해졌다는점이 마음에 드네요



우선 현금영수증 자진발급을 위해 홈택스 사이트를 들어와 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링크: http://www.hometax.go.kr/



이곳이 바로 메인 화면이에요

이전에 비해서 심플함이 더해졌네요


그럼 이제 영수증 등록을 위해서 로그인을 해주실까요?

로그인 버튼은 상단의 중앙에 있답니다



로그인 방법은 회원로그인(공인인증서, 아이디), 비회원 로그인이 있어요

비회원 로그인은 현금영수증 등록이 불가능하니 아이디를 만드시거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로그인하니 다시 메인으로 돌아오셨죠?

제가 빨간 동그라미 쳐둔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버튼을 꾸욱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사용내역 창이 표시되죠?

이곳에서 좌측상단의 조회/발급 메뉴를 눌러주세요

제가 핑크색으로 칸막이 쳐둔 버튼이랍니다


조회/ 발급 메뉴를 눌리셨다면

순서대로 현금영수증->현금영수증 수정->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등록하는 화면이 표시되요


이제 필요한건 현금영수증 자진발급을 신청할 영수증이 필요하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제가 동그라미 쳐둔 거래일시, 금액, 승인번호가 보이시죠?

영수증마다 위치가 다르니 본인의 위치는 직접 찾아주세요!!

제가 도우려 그래도 없어서 못찾아요ㅠㅠ



제가 붉은색 동그라미 친 거래일자, 승인번호, 금액을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누른 화면이랍니다

아래에 거래 날짜와 가맹점이름, 금액이 제대로 표시된다면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등록이 완료된답니다



그리고 처리상태를 보시면 아까는 비어있더니, 지금은 정정요청으로 바뀐게 보이시죠?

몇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등록이 되니 이제 걱정말고 신청하시면 되요


이렇게 소액이라도 조금씩 등록을 하다보면 국세청 연말정산 할때 세금폭탄을 피할수 있겠죠?ㅠㅠ

제발 내년에는 올해같은 세금폭탄을 피하기를 빕니다!!!!





잡담: 그나저나 영수증 찾기가 힘들었네요...

전부 카드결제만 하다보니 카드 결제 영수증만 우르르~~

입대까지 앞으로 이틀!!

재밌는 생활이 될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