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5. 21:00 - 꿈별이

[군대] 입대할때 필요한 입영통지서 출력방법

군휴학을 신청하기 위해서, 혹은 입대 준비물로 챙겨가야 해서, 군인적금을 넣기 위해서 등 입영통지서가 필요한 경우 있으시죠?

(전 휴학 신청을 위해, 적금을 위해, 입대시 지참용으로 총 세부가 필요했어요...)

입영통지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바로 출력이 된답니다



그럼 출력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우선 입대가 결정난 지금부터 모든분들께 친숙하게 다가가야할 나라사랑 홈페이지를 들어가 주세요

주소: http://www.narasarang.or.kr/



나라사랑 홈페이지의 메인화면 이에요

(익숙해지기 엄청 싫은 화면ㅠ_ㅠ)

통지서를 뽑기 위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혹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겠다...? 하시는분 계신가요?

아이디는 나라사랑 카드에 적혀있으니 카드를 보시면 되요


빨간 동그라미에 쓰여진 이메일 주소가 아이디!!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저는 이미 출력을 해버려서 메일에 0통 이라고 되어있는데 

아직 확인하지 않으신 여러분들 께서는  1통 이라고 쓰여있을 거에요


0통이나 1통 이라고 쓰여진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로그인 처리를 완료하였습니다.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라는 화면이 표시되면서 이메일 창으로 이동한답니다




이렇게요!!

그런데 뭔가 하얗게만 보이고 아무것도 안보여서 당황하셨죠?

(솔찍히 제가 처음에 당황했심돠ㅋㅋㅋ)

아래로 조금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표시되니 걱정마시고 내려주세요




이렇게 표시됩니다!!

제가 동그라미 쳐둔 받은편지함 글자를 꾸욱!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받은편지함 창이 표시되요

사진을 잘보니 "육군 모집병 입영통지서

라는 이메일이 와있는게 보이시죠?

저걸 클릭!!




드디어 우리가 애타게 찾던 통지서가 보이네요

통지서 라고 쓰여진 첨부파일을 눌러서 다운받아 주세요

그리고 실행하면 된답니다



보안메일이라 실행시마다 이렇게 비밀번호 7자리를 쳐야해요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이니 간단히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입력후 확인!!


그 뒤에는 그냥 출력버튼만 눌리면 되는데 보안메일 이라서 실행하는 장면은 아무리 해도 찍히지가 않네요...

그래서 그냥 직접 해보시는게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필요하신만큼 출력하고 창을 닫으면 되니 간단하죠?

이왕이면 뽑을때 넉넉하게 뽑으시는걸 추천해요

생각지도 못하게 필요한 장소도 있다보니 그때그때 인쇄하기는 귀찮아서...




ps. 국방의 의무를 지키시는 모든분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